본문 바로가기
슬기로운 생활/요리 실험실

베이킹 초보도 30분이면 뚝딱 만드는 호밀 바나나 당근 케이크 레시피, 머핀틀에 구워서 머핀으로 만들어도 좋아요! 락토-오보 베지터리안 케익 || 내가 기억하기 위한 레시피

by 로썸♪ 2020. 11. 20.
반응형
내가 기억하기 위한 레시피 시리즈는 말 그대로 또 먹고 싶어서, 기억하려고 적어 놓는, 제 입맛에 맞춘 레시피입니다. 그래서 철저하게 제 위주의, 사진도 설명도 별로 없는 초간단 레시피랍니다.😁💕

 

촉촉한 호밀 바나나 당근 케이크

 

오늘의 주인공은 머핀틀에 구우면 머핀, 케이크틀에 구우면 케이크가 되는 바나나-당근 케이크! 베지테리안 친구와 카페에서 먹었던 케익이 생각나서 집에서 익어가는 바나나와 유기농 당근을 갈아 함께 뚝딱 만든 바나나 당근 케익입니다. 베이킹을 잘 못하는 사람도 재료들을 잘 섞어서 오븐에 넣기만 하면 되서 부담이 적습니다. 재료 준비가 쉽고 오븐에서 굽는 시간이 20~25분 정도라서 금방 만들어서 먹기 좋습니다. 

 

오늘의 주인공 당근과 바나나

호밀 바나나-당근 케이크

소요시간

준비시간 10분, 오븐에 굽는 시간 20~25분

재료

잘 익은 바나나1개, 작은 당근 3~4개, 계란 중 2개, 식물성 오일 120ml(카놀라유 추천), 우유 120ml, 설탕 100ml(더 줄여도 될 듯), 호밀가루 360ml, 베이킹 파우더 2ts, 소금 1/4ts, 씨앗 믹스(견과류로 대체 혹은 생략 가능)

순서

1. 오븐을 220도*로 예열합니다.

2. 잘 익은 바나나를 으깨고 당근은 껍질을 벗기고 강판에 갈아 섞어줍니다.

3. 계란, 설탕, 식물성 오일, 우유를 넣고 마구마구 저어줍니다. 

4. 3(계란,설탕,오일)에 2(바나나,당근)을 넣고 섞어줍니다.

5. 호밀가루, 베이킹파우더, 소금을 넣고 섞어줍니다.

6. 베이킹 팬에 오일을 바르고 호밀가루를 살짝 뿌려준 뒤 반죽을 넣습니다. 저는 반죽 위에 제가 좋아하는 씨앗 믹스(비오 마켓 알나투라에서 파는 Sechskorn Mischung)를 뿌려주었습니다.

7. 예열이 끝난 오븐에 팬을 넣고 온도를 200도*로 맞춰줍니다.

8. 20~25분 굽고 포크로 찍어서 묻어 나오는 것이 없으면 완성입니다.

*반죽을 넣기 위해 오븐을 열 때 온도가 떨어지므로 오븐을 조금 더 뜨겁게 예열해준 뒤 반죽을 넣을 때 원하는 온도로 다시 맞춰줍니다.

콕콕 박힌 씨앗 믹스(6 Korn Mischung)
한 김 식고 잘라낸 바나나 당근 케이크, 다음 날 먹어도 촉촉하다!

언제 먹어도 촉촉한 바나나 당근 케이크입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