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슬기로운 생활/경제공부

유럽/독일에서 주식, ETF 투자하기 | 나스닥, 뉴욕, 유럽장 No 수수료 Yes 소수점 투자, 트레이딩212(Trading 212) 만들고 무료 주식 1주 받기 + 프로모 코드(HEbqCPdZ)

by 로썸♪ 2021. 2. 19.
반응형

오늘은 해외 주식, ETF 거래 수수료 무료, 소수점 투자가 가능한 해외 주식/ETF 투자 어플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미국 주식에 투자하는 많은 분들이 로빈후드, 위불 등 수수료가 없고 소수점 거래가 가능한 플랫폼들을 들어보셨으리라 생각합니다. 현재 미국 거주자/미국 세금 번호가 있어야 가입 가능한 두 어플과 달리 영국 회사가 만든 인터내셔널 플랫폼 트레이딩 212는 한국인도 가입이 가능합니다. 현재 한국어 지원이 되지 않는다는 어려움이 있지만 인터페이스가 직관적이고 다양한 툴을 제공해서 영어/독일어로 거래하는 것에 큰 문제가 없다면 초보자가 사용하기 좋은 플랫폼입니다. 

독일/유럽에서 주식, ETF 투자하기 - 트레이딩212

🔽트레이딩 212 추천인 링크로 가입하고 무료 주식 한 주 받기🔽

 

Learn. Trade. Invest. - Trading 212

Invest in Stocks and ETFs for free. Trade Gold, Oil, Currencies and more. Trusted and secure, FCA regulated. Practise with virtual £50,000.

trading212.onelinkpreview.me

 

트레이딩212의 장점

1. 기본 통화를 달러 혹은 유로(영국의 경우 파운드)를 선택해서 열 수 있습니다. 한 번 열면 계좌를 닫고 열지 않는 한 변경이 불가능하므로 신중하게 선택해주세요.

 

2. 매수, 매도 수수료가 없습니다. 매수, 매도 수수료가 없지만 스프레드가 커서 타 플랫폼보다 비싸게 주식을 매수하게 되는 '이토로(Etoro)'와 달리 스프레드도 큰 차이가 없습니다. 종종 프랑스 주식이나 영국 주식의 경우 해당 국가 세금이 소액 붙을 때가 있습니다.

 

3. 입출금 수수료가 없거나 굉장히 저렴합니다. SEPA로 입금하는 경우 수수료가 없습니다. 카드로 바로 충전할 경우 일정 수수료가 부과됩니다만 정기적으로 예수금을 보내는 분들의 경우 SEPA 입금으로 충분합니다.  

 

4. 트레이딩212는 추천인 링크를 통해 가입 후 예수금을 넣으면 100달러 미만의 주식 1주를 무료로 주는 행사를 진행 중입니다. 

 

5. 소숫점 거래가 가능합니다. 종목마다 다르지만 보통 최소 거래 단위가 0.01주입니다.

 

6. 현재 가격을 실시간으로 바로 보여줍니다. 대부분의 유럽/미국 플랫폼들은 현재 가격을 실시간으로 보여줍니다. 

 

7. 4000개 이상의 주식, ETF가 있고 신규로 추가되는 종목이 많고 빠릅니다. 타 독일 플랫폼에 비해 IPO 상장 혹은 스팩상장하는 회사들이 빨리 추가됩니다. 한국 주식이 많이 없는데 최근 삼성전자, 현대차, 한국 ETF가 추가되었고 유럽 개인 투자자들의 한국 시장에 관심이 늘어남에 따라 한국 기업들이 더 추가되리라 예상됩니다. 

 

8. 인터페이스가 직관적입니다. 차트분석툴 및 튜토리얼도 제공합니다. 스탑(Stop)/리밋(Limit)/가격 알람(Price Alarm) 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호가창이 없어 한국 증권 어플의 호가창에 익숙한 분들은 모자람이 있다고 느끼실 수 있습니다. 

 

트레이딩212 차트 툴 예시 (200일선 평균, 불린저 밴드, MACD, RSI, Momentum 적용)
트레이딩212 매수, 매도창 (시장가, 리밋, 스탑, 스탑 리밋)

 

9. 모바일 앱, 데스크톱 버전 둘 다 지원합니다. 앱도 좋지만 데스크톱 버전을 지원함으로써 큰 화면으로 차트 분석 툴을 보는 것이 가능합니다.

 

10. 소셜 인베스트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토로(Etoro)'를 고르는 사람들이 장점으로 꼽는 소셜 기능입니다. 본인의 파이 포트폴리오를 등록한 사람들을 보고 수익률이 높은 개인 투자자를 카피 트레이딩을 할 수 있고 댓글로 소통할 수 있습니다. 현재 새로 추가되고 업데이트되고 있는 기능으로 아직 부족한 점이 있지만 점점 더 많은 성공적인 개인 투자자들이 유입되리라 생각합니다. 

 

11.  오토 파이 투자 기능이 있습니다. 특정 투자자를 카피 트레이딩 하지 않고 본인이 종목별 몇 퍼센트를 유지하고 싶은지 파이를 정해놓으면 가격 등락에 따라 파이를 유지하기 위해 기계적 매수/매도를 해주는 기능입니다. 개인적으로 써보지 않았지만 잘 쓰면 유용할 것 같아 파이 디자인을 구상 중입니다.

 

12. 연습 계좌에서 가상으로 모의투자도 해볼 수 있어서 좋습니다.

 

트레이딩212를 이용할 시 생각해볼 점 혹은 주의해야 할 점

1. (독일의 경우) 독일 플랫폼을 사용하면 세금이 자동으로 빠져나가서 후에 처리가 좀 더 간단하지만 트레이딩 212의 경우 연말정산 시 CSV 파일을 다운로드하거나 매달 받는 monthly statement를 참고하여 직접 파일링해야 합니다. 손이 더 많이 가서 단점이라고 볼 수도 있지만 세금을 그때그때 미리 내는 것이 아니라 연말정산 때 내므로 그동안 나의 바잉파워(구매력)이 더 큰 효과가 있으므로 장점이라고 볼 수도 있습니다.

지정 기간 거래 내역 다운 받기

 

2. 수수료 무료 플랫폼의 경우 게임스탑 사건과 같이 특정 주에 모멘텀이 몰릴 때 수수료를 많이 내는 플랫폼보다 일시적으로 거래(매수)가 불가능하게 될 확률이 높습니다. 이유는 증거금 제도 때문인데 투자자가 수수료를 내지 않아서 상대적으로 캐시플로우가 적은 회사의 경우 갑자기 증거금이 올라가면 회사가 부담할 수 있는 예산을 넘어가서 거래가 불가능해질 수 있습니다. 

 

3. 스팩(SPAC) 상장하는 회사의 합병 관련 투표 등을 (아직까지는) 할 수 없습니다. 주주로써 편지를 받고 접속해야 투표를 할 수 있는데 현재까지는 회사가 대리인으로 주식을 홀딩하고 있고 주주 편지를 포워딩하지 않아서 불가능합니다. 다만 추후 지원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4. 추천인 링크로 가입 시 무료로 1주를 주는 행사의 경우, 본인 브라우저에 애드블록이 설치되어 있으면 종종 코드 정보가 제대로 들어가지 않아서 프로모 적용이 안될 때가 있습니다. 가입 후 디포를 충전해도 주식이 들어오지 않는다면 가입 2주 내에 Use Promo Code에 HEbqCPdZ 직접 넣어도 주식을 받을 수 있습니다.

 

5. 깜빡하고 추천인 링크 없이 가입하셨다면 당황하지 마시고 Use Promo Code 메뉴에 HEbqCPdZ 프로모코드를 입력하시면 무료 주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다만 가입 2주 안으로 기입하셔야 합니다.

 

6. 현재 가입 대기자가 밀려 가입에 시간이 다소 걸린다고 합니다. 트레이딩212 뿐만 아니라 트레이드 리퍼블릭, 스마트 브로커 등등 각종 브로커들을 가입할 때 동일한 문제가 있고 트레이딩 212는 타 플랫폼 대비 비교적 고객센터 응답이 빠르고 가입 승인이 빠른 편입니다.

 

7. 트레이딩 212는 Invest(일반 투자 계좌)와 CFD(Contract for Difference; 차액결제거래) 두가지 모드를 지원하는데 처음에 어떤 모드를 선택하든 둘 다 사용 가능합니다. 'CFD가 뭐지?'라는 생각이 드시는 분들이라면 Invest계좌만을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CFD와 INVEST 모드 둘 다 원클릭으로 전환 가능 @Trading212

 

🔽트레이딩 212 추천인 링크로 가입하고 무료 주식 한 주 받기🔽

 

Learn. Trade. Invest. - Trading 212

Invest in Stocks and ETFs for free. Trade Gold, Oil, Currencies and more. Trusted and secure, FCA regulated. Practise with virtual £50,000.

trading212.onelinkpreview.me

그럼 모두 성투하세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