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슬기로운 생활/뮌헨, 빈, 그리고 프라하

유럽의 카카오뱅크 모바일 뱅크 N26 계좌 개설 방법 및 후기, 추천인 코드, 가입 인터뷰 질문 리스트, standard 카드 무료 발급 발송 조건, 독일 인터넷 은행 계좌 한국에서 개설하려면?

by 로썸♪ 2020. 11. 17.
반응형

오늘은 독일의 많은 유학생, 직장인들이 애용하는 독일의 카뱅 N26을 장단점을 살펴보고, 추천인 코드로 가입하고 15유로를 받는 방법, 그리고 무료로 standard 카드 발급 신청하는 방법까지 알아보겠습니다. 

 

독일 N26 은행계좌 개설하기 A부터 Z

 

N26의 장단점

장점 단점
+ 계좌 개설 유지비 무료
+ 마스터 카드 무료
+ N26회원끼리 실시간 송금
+ 안멜둥(거주지 등록) 없이 개설 가능
+ 온라인 개설 가능
+ 추천인과 추천받은 사람 모두 혜택 받음*

- 방문할 수 있는 지점 없음
- 유로존 내 월 3회만 무료 출금 가능
- 입금이 조금 번거로움(송금 or 수수료 내고 입금)
- 슈페어콘토를 열 수 없음
- EC 카드 발급을 받을 수 없음
- N26카드(Master Card)가 안 되는 곳이 간혹 있을 수 있음

*가입혜택은 프로모션 기간에 따라 변동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학생분들의 경우 비자/체류허가 신청 시 재정증명을 위해 슈페어콘토를 필요로 하는 경우가 있는데 안타깝게도 N26에서는 슈페어콘토를 열 수 없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N26의 마스터카드, 유저 간 실시간 송금, 트렌디한 앱 디자인, 서브 콘토 기능 등을 활용하기 위해 많은 분들이 코메르츠 뱅크 같은 메이저 은행을 통해 슈페어콘토를 열고 N26를 주거래 은행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독일 은행 계좌, 카드, 은행 종류, Commerz Bank vs N26 vs Ing Diba비교>>

 

N26 가입하기 (추천인 링크로 가입하고 가입선물 15유로 받기)

N26 가입 가능 국가는?

오스트리아, 벨기에, 덴마크, 에스토니아, 핀란드, 프랑스, 독일, 그리스, 아일랜드, 아이슬랜드, 이탈리아, 리히텐슈타인, 룩셈부르크, 네덜란드, 노르웨이, 폴란드, 포르투갈, 슬로바키아, 슬로베니아, 스페인, 스웨덴, 스위스, 미국

준비물

▶ 여권

▶ 화상 전화를 위한 스마트폰

▶ 우편으로 카드를 받을 독일* 주소

*독일이 아닌 다른 국가의 경우 독일 주소 대신 해당 국가 주소를 기입하면 됩니다.

가입 절차

1. 아래의 추천인 코드가 적용된 링크를 통해 가입을 눌러줍니다. (추천인 코드: filipr1393)

 

 

Someone invited you to join N26

Join more than 7 million customers around the world and experience the simplicity of N26. Open an account in 8 minutes directly from your phone — no paperwork, no hidden fees, no problem.

app.n26.com

 

2. 이름, 이메일, 생년월일을 기입합니다.

개인 정보 기입

 

3. 인증번호를 받을 전화번호를 기입합니다.

인증번호 받을 전화번호 기입

 

4. 카드를 받을 독일* 주소를 기입합니다. 거주지 등록이 된 곳이 아니라도 됩니다. 계속을 누르면 주소를 다시 한번 확인하는 창이 뜹니다. 확인 후 계속 진행합니다.

*독일이 아닌 다른 국가의 경우 독일 주소 대신 해당 국가 주소를 기입하면 됩니다.

카드 받을 독일 주소 기입

 

5. 국적, 출생도시, 출생 국가, 법적 성별을 기입합니다.

기타 정보 기입

 

6. 미국 시민권 혹은 그린카드 소지자인지 미국에 납세의무가 있는지 고지합니다. 보통 해당사항이 없는 경우 '아니오/아니오'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미국 시민권자 혹은 그린카드 소지자인지 확인
미국에 납세의무 여부 확인

 

7. 독일 세금번호를 기입합니다. 세금 번호가 없는 경우 그냥 진행 후 나중에 기입해도 됩니다. 독일에 처음으로 거주지 등록을 할 경우 세금 번호가 우편으로 날아옵니다.  

독일 세금번호 기입 (선택적)

 

8. 은행 비밀번호를 설정합니다. 위의 추천인 링크를 통해서 가입을 진행 중이면 아래에 추천인 코드가 이미 적용되었다는 글이 보입니다. 혹시 아래의 메시지가 아니라 빈칸이 뜨면 추천인 코드eomjip8305를 입력합니다.

비밀번호 설정 및 추천인 코드 확인

 

9. Terms & Condition 약관에 동의 후 계좌를 엽니다. 

 

10. N26 은행 계좌가 사업용인지 개인용인지 선택합니다.

개인용 계좌 선택

 

11. Metal, You, Standard 중 무료인 Standard 플랜을 선택합니다. 원한다면 나중에 업그레이드 가능합니다.

스탠다드 플랜 선택

 

12. 끈질기게 다시 한번 더 비즈니스용(사업용)으로 쓸지 물어봅니다. 헷갈리지 말고 개인용을 다시 선택합니다.

개인용 선택

13. 카드 배송 옵션을 선택합니다. 무료 배송은 최대 2주, DHL 익스프레스 배송은 2 영업일이 걸립니다. 저는 무료 배송을 선택했습니다.

 

14. N26 앱을 다운로드하라는 메시지가 뜹니다. 안드로이드 사용자는 구글 플레이 버튼을, iOS 사용자는 앱스토어 버튼을, 혹은 Text me a link 버튼을 통해 문자로 링크를 받아서 앱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15. 앱을 다운로드하면 스마트폰과 페어링을 위해 전화번호 체크를 합니다. 폰 번호 입력 후 문자를 받아서 인증번호를 입력합니다.

 

16. 에이전트와 영상통화 인터뷰를 합니다. 에이전트와 연결될 때까지 대기시간이 길 수 있습니다. 아래는 대표적인 질문 및 지시사항입니다.

 

  Q. 이메일 주소 읽으세요. 

  A. 본인의 이메일 주소를 알파벳으로 읽어야 합니다.

  Q. 이메일은 개인용입니까? 

  A. Yes.

  Q. 이메일 비밀번호를 다른 사람도 압니까? 

  A. No.

  Q. 얼굴 정면으로 보여주세요.

  A. 얼굴부터 어깨까지 나오도록 정면으로 바라봅니다.

  Q. 얼굴 앞으로 손을 흔들어보세요. (제스처 보여줌)

  A. 얼굴 앞에서 손바닥을 얼굴로 향하게 하고 손을 위아래로 움직입니다.

  Q. (카메라 전환) 여권 사진 있는 면을 보여주세요

  A. 여권 사진 있는 면이 점선 안에 다 들어가도록 보여줍니다.

  Q. 여권 왼쪽에 KOREA 홀로그램이 보이도록 여권을 움직여보세요.

  A. 여권을 세운 채로 약간 눕혔다가 세우는 행동을 하면 빛에 반사되어 홀로그램이 보입니다.

  Q. KOREA 글씨 위에 손가락을 올리고 흔들어보세요.

  A. 손가락 하나를 글씨 중간에 올리고 위의 행동을 반복합니다.

  Q. 오른쪽 상단 홀로그램을 보여주세요.

  A. 여권 번호 있는 쪽 아래에 빛이 반사되도록 여권을 움직여줍니다.

  Q. 여권을 닫아서 카메라 앞에 보여주세요. 당신은 생일은?

  A. 여권을 닫고 보지 않고 본인의 생일을 말합니다.

  Q. (카메라 전환) 여권 번호를 읽어주세요.

  A. 여권을 보고 번호를 읽습니다.

  Q. 문자로 받은 인증번호를 앱에 넣어주세요.

  A. 영상통화하면서 문자를 보내면 해당 번호를 앱에 기입합니다.  

 

17. 송금 등에 쓸 PIN 번호를 지정합니다.

 

18. 계좌가 개설되었습니다. 계좌에 10유로 이상 예치하면 카드 발송이 시작됩니다.

 

19. 발급된 카드로 15유로 이상 결제하면 추천인을 통한 신규가입 혜택으로 15유로 캐시백*을 받습니다.

*가입혜택은 프로모션 기간에 따라 변동이 있을 수 있습니다.

 

알아두면 뼈가 되고 살이 되는 정보

▶ 거주지 증명이 필요 없으므로 독일에 우편을 안전하게 받을 주소만 있다면 한국에서도 신청 가능합니다.

 

독일 내 월 무료 ATM 출금 횟수가 정해져 있습니다. (월 3회~5회) 

 

 독일을 제외한 유로존에서는 무료로 무제한 출금이 가능합니다. 다만 몇몇 ATM은 수수료가 있으므로 확인 후 사용합니다.

 

 유로존 밖 다른 통화로 출금 시 1.7%의 출금료가 있습니다.

 

 간혹 독일에서 흔하게 쓰이는 EC 카드만 받는, N26의 Master 카드로 결제가 불가능한 곳이 있습니다. 그런 곳에서는 현금 결제, 혹은 타 은행 EC 카드를 써서 결제합니다.

 

▶ CASH26: 슈퍼마켓 계산대에서 입금 및 출금을 할 수 있습니다. 24시간 안에 입금 가능한 금액은 999유로, 최소 입금 금액은 50유로입니다. 24시간 안에 출금 가능한 최대 금액은 900유로, 한 번에 출금 가능한 최대 금액은 200유로입니다. 출금은 무료지만 입금은 1.5% 수수료가 붙습니다. 

 

 독일 내 CASH26 가맹점은 REWE, Penny, dm, real, Budni, Ludwig, Eckert, ON, Adam's, OMV, Barbarino, Rossman입니다.

 

 오스트리아 내 CASH26 가맹점은 dm, Billa, Merkur, PENNY입니다.

 

 이탈리아 내 CASH26 가맹점은 PAM & Panorama, 386 PENNY입니다.

 

 처음 가입했을 때 10유로 이상 예금을 예치해야만 카드 발송이 시작됩니다. 예치 방법으로는 직접 계좌로 돈을 송금하거나 구글 페이, 애플 페이 등을 통해 예치할 수 있습니다.

 

 Standard 플랜은 보조 계좌(Sub-account)를 2개까지 무료로 열 수 있습니다. 일종의 돈을 분리해서 모아놓을 수 있는 저금통을 만드는 개념입니다. 여행, 크리스마스 선물 등 본인이 원하는 목적으로 돈을 따로 모으기 위해서 복잡하게 새로운 계좌를 열 필요 없이 앱에서 sub-account를 열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생각해볼 점: 여러모로 뛰어난 기능과 혜택을 많이 가지고 있는 N26지만 단독으로 쓰기에는 좀 아쉬운 점이 있습니다. 사용자의 패턴에 따라서 EC 카드 제한, ATM 출금 횟수 제한, 수수료 없이 현금 입금이 어렵다는 점이 사소한 단점이 될 수도 은근히 거슬리는 단점이 될 수도 있습니다. 이 부분에서 아쉬움을 느낀다면 Commerz bank 같은 정통 은행과의 조합을 노리거나 Ing Diba 같은 인터넷 은행을 고려해볼 만합니다. 두 은행 모두 학생 계좌 유지비는 무료, 직장인의 경우 면제 조건을 달성하면 무료입니다.  

독일 은행 계좌, 카드, 은행 종류, Commerz Bank vs N26 vs Ing Diba비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