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슬기로운 생활/뮌헨, 빈, 그리고 프라하

직장인 월급통장 추천! 독일 은행 코메르츠 방크(CommerzBank) 프로모션 50유로 받고 개설하기, 장단점, 온라인으로 비대면 계좌 개설 방법, 계좌 유지비 면제 조건, 추천인 코드

by 로썸♪ 2020. 12. 31.
반응형

독일의 많은 유학생, 직장인들이 애용하는 정통 은행 강자 코메르츠방크의 장단점을 살펴보고, 추천인 코드로 가입하고 가입선물 50유로 받는 방법을 차례차례 알아보겠습니다. 아직 독일어가 낯선 분들도 아래의 설명을 참고하셔서 계좌를 개설하실 수 있습니다. 

 

독일 코메르츠방크 은행계좌 개설하기

코메르츠방크의 장단점

장점

단점

+ (월 700유로 이상 입금 통장 혹은 학생 계좌) 계좌 개설유지비 무료
+ EC 카드 발급 무료
+ 유로 계좌끼리 송금 무료
+ Cash Group ATM에서 출금 무제한 무료
+ 현금 입금이 쉬움 (Commerz Bank ATM에서 무제한)
+ 지점 방문 가능
+ 온라인 개설 가능
+ 추천인과 추천받은 사람 모두 혜택 받음
+ 신규 가입 혜택 50유로

- 학생이 아닐 때 월 700유로 이하 입금 통장일 경우 계좌 유지비가 있음
- 신용카드 발급 시 연회비
- 독일 내 거주지 증명 필요
- 홈페이지가 신생 은행에 비해 못생겼음

 

사용방법에 따라 단점보다 장점이 훨씬 큰 은행입니다. 학생일 경우 만 30세까지 계좌 개설 유지비가 매월 입금액에 상관없이 무료인 Startkonto를 가입할 수 있고, 직장인의 경우 월 700유로 이상의 입금액이 있는 경우 Basickonto의 계좌 유지비가 무료라서 월급통장으로 적절합니다. 

입금액 상관없이 계좌 유지비가 무료인 N26나 잉디바를 통해 신용카드를 발급받거나 생활비 분리 통장으로 쓰고 코메르츠 방크를 월급 통장 및 목돈 모으기로 쓰면 서로의 단점을 보완할 수 있습니다.  

독일 은행 계좌, 카드, 은행 종류, Commerz Bank vs N26 vs Ing Diba비교>>

 

코메르츠방크 가입하기 (추천인 링크로 가입하고 가입선물 50유로 받기)

1. 아래의 추천인 코드가 적용된 링크를 통해 가입을 눌러줍니다.

 

Kostenloses Girokonto mit Zufriedenheitsgarantie - Commerzbank

Mit Ihrer Girocard: Zum einen können Sie an allen Geldautomaten der Commerzbank und der Cash-Group kostenlos Bargeld abheben. Zur Cash-Group zählen neben der Commerzbank noch die Deutsche Bank, die UniCredit Bank, die Postbank und alle Tochterbanken dies

www.commerzbank.de

2. 이름, 생년월일, 출생지, 국적, 추천인 코드를 기입합니다. (추천인 코드: 4DJWAB)

개인정보 입력

 

3. 주소지 정보와 세금 번호를 기입합니다.

세금 번호의 경우 나중에 제출해도 됩니다. 독일 이외 국가에 납세의무가 있는 경우 해당 정보를 신고합니다. 보통 한국에 거주하지 않는 재외국민의 경우 한국에 납세의무가 없으므로 선택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미국 국적자 혹은 그린카드 소지자는 미국에 납세의무가 있는데 이와 같이 본인의 국적 혹은 영주권 취득에 따라 납세의무가 발생하는 국가가 있다면 신고해야 합니다.

주소지 및 세금 정보

 

4. 직업을 입력합니다.

Angestellte는 직장인, Hausfrau/Hausmann은 전업주부, Studierende는 학생 등등입니다.

직업

5. 폰번호, 이메일 등 연락처 정보를 기입합니다. 

연락처 정보

6. 온라인 뱅킹용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지정합니다.

온라인 뱅킹 아이디의 경우, 최소 8글자, 대문자 혹은 소문자 조합, 숫자 포함, 같은 글자 3번 이상 쓸 수 없음 등의 조건을 충족해야 합니다. 빈 공간(스페이스) 그리고 ß은 쓸 수 없습니다.

비밀번호의 경우, 최소 5글자에서 최대 8글자, 대문자 혹은 소문자 혹은 숫자 포함, 움라우트와 특수문자 그리고 빈 공간은 쓸 수 없습니다. 

온라인 뱅킹 아이디, 비밀번호 등록

7. 매월 입금액, 출금액 예상 금액을 기입합니다. 

입출금액 예상한도

8. 투자 계좌도 같이 개설할 수 있습니다. 나중에 열 수도 있으므로 지금 반드시 열 필요는 없습니다.

주식 계좌 개설

9. 여러 가지 Terms & Condition 약관에 동의 후 계좌를 열 수 있는데 필수인 항목들은 다 체크해줍니다. 선택항목(Optional) 항목 중 아래의 항목은 동의해주셔야 계좌 개설 선물 50유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중요!!) 실수로 해당사항을 선택하지 않고 진행한 경우 계좌 개설 3개월 이내에 광고 수신 동의 설정을 해주시면 개설 선물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은행에 전화번호 및 이메일 광고 수신 동의

10. 기입한 정보 확인 및 계좌 개설 신청 끝!

 

 

 

알아두면 뼈가 되고 살이 되는 정보

▶ 등록된 거주지 주소를 제출해야 하므로 필히 거주지 등록을 먼저 하셔야 합니다.

 

독일 내 Cash Group 동맹을 맺은 은행들 ATM에서 무료로 횟수 제한 없이 출금 가능합니다. 

 

본 은행 ATM에서 수수료 없이 현금 입금하기 좋습니다. 

 

독일에서 주로 쓰이는 EC 카르테 발급이 가능합니다.

 

계좌 개설 선물 50유로를 받기 위해서는 3달 이내 25유로 이상의 금액으로 5회 이상 공과금 납부, 보험금 납부, 인터넷비 납부, 연금 납부 등등을 하셔야 합니다. 

 

 생각해볼 점: 계좌 이체가 아니라 현금으로 돈을 받아서 입금해야 할 일이 많은 분들의 경우, 수수료 없이 현금 입출금이 가능한 부분은 매우 중요한 요소입니다. 최근 인기 많은 온라인 은행들이 여러모로 뛰어난 기능과 혜택을 많이 가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이런 정통 은행만의 강점이 있으니 잘 고려해보셔야 합니다. 다만 본인이 현금 입금할 일이 적고 매월 700유로 이하의 입금 예정인 만 30세 이상인 고객인 경우 월 계좌 유지비가 저렴하지 않으므로 고정 수입이 생길 때까지 N26 같은 인터넷 은행을 고려해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