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슬기로운 생활/뮌헨, 빈, 그리고 프라하

영국 은행 레볼룻(Revolut) 유럽/독일/영국/호주/미국/스페인 은행 계좌 개설, 31개 통화 동시 보유 가능 외화 계좌로 수수료 없이 환전하고 자유롭게 여행 및 주식 크립토 투자까지!

by 로썸♪ 2021. 2. 25.
반응형

카카오 뱅크, 카카오 페이, 네이버 페이, 토스 등등 다양한 핀텍이 우리의 일상 속으로 들어오고 있습니다. 유럽은 종종 아날로그 하고 모든 것이 느리다고 생각되지만 핀텍들을 들여다보면 혁신적인 회사들이 많습니다. 지난번에 소개한 독일에서 젊은 사람들이 많이 사용하는 N26도 그중 하나였는데요 오늘은 영국, 아일랜드, 스페인 등등 다양한 국가에서 인기가 많은 영국 핀텍 레볼룻을 소개해볼까 합니다.

유로, 달러, 파운드, 프랑, 엔, 여러 통화를 한 계좌에 - 레볼룻

레볼룻이 특별한 이유

1. 다양한 통화를 한 번에 / 쉽게 열 수 있는 외화 통장 그리고 카드

제가 생각하는 레볼룻의 특별한 첫 번째 이유는 바로 다양한 통화를 한 계좌에 들고 있을 수 있다는 점입니다. 별도의 절차 혹은 수수료 없이 한 계좌 아래에 미국 달러, 영국 파운드, 유로, 일본 옌, 체코 코루나, 스위스 프랑, 멕시코 페소 등등 다양한 화폐를 보관/관리 가능합니다. 저는 주로 미달러, 유로, 영국 파운드 등을 들고 있는데 현지에 여행 갔을 때 카드 결제를 하면 가지고 있는 현지 통화에서 차감됩니다. 해당 화폐가 없으면 기본으로 설정된 통화에서 빠져나갑니다.

멀티 커런시 계좌, 다양한 통화를 한 계좌에 가지고 있을 수 있다! 

2. 매달 1000유로까지 수수료 없이 환전

여행을 자주 다니면서 각종 통화로 환전하기 매번 귀찮았는데 별도의 수수료 없이 클릭 한 번으로 환전이 가능하고 원화는 환율에 환전 예약이 가능하다는 부분이 매력적입니다. 

통장 이용료가 무료인 스탠더드 플랜의 경우 한 달에 1000유로까지 수수료 없이 환전, 그 이상은 0.5%의 수수료가 붙습니다. 환전의 규모가 크고 빈번하신 분은 멤버십을 업그레이드하시면 혜택을 볼 수 있습니다.

2. 일회용 카드번호

카드번호 유출에 민감해지는데 레볼룻에서는 일회용 카드(버츄얼 카드) 즉 안심결제 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한국에서 안심결제 전화번호 같은 느낌입니다. 해당 카드를 이용해서 결제하면 일정 시간 후 그 카드 번호는 파기됩니다. 

3. 미국 주식/암호화폐/원자재 투자

전문 트레이딩 플랫폼에 비해서는 종목이 적은 편이지만 따로 플랫폼 가입할 필요 없이 다양한 금융 상품에 투자 가능합니다. 소액으로 투자해보고 싶은데 새로운 플랫폼을 열기 부담스러운 분의 경우 해당 기능을 통해 투자를 해보고 본격적으로 트레이딩 플랫폼을 여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주식 / 크립토 / 코모디티 투자 가능

4. 자녀가 있을 경우 서브 계좌로 자녀 계좌 개설 가능

자녀가 있을 경우 유용한 기능한 레볼룻 주니어. 본인 계좌에 서브 계좌로 아이들의 계좌를 열 수 있습니다.

레볼룻 주니어로 자녀 계좌도 개설할 수 있다!

레볼룻 가입하고 가입혜택* 받기

1. 초대 링크를 통해 레볼룻 앱 설치 및 계정을 만든다.

 

Invite a friend

 

www.revolut.com

2. 레볼룻에 돈을 넣는다. (주로 송금 받거나 기존 계좌 신용카드 연결)

3. 레볼룻 실물 카드를 배송 신청한다.

3. 레볼룻 카드를 이용해서 총 3번 결제를 한다. (버츄얼 카드로도 결제 가능!)

*레볼룻은 프로모 기간에 따라 받는 가입혜택 및 조건이 자주 달라지므로 T&C 참고해주세요. 카드 무료 발송 혜택, 15유로, 6유로 등등의 혜택이 프로모 기간에 따라 다릅니다.

레볼룻 내에서 환전 및 외화 사용하기

1. 주계좌에서 BUY/SELL을 통해 여러 통화로 환전*해서 보유 가능합니다.

2.1 해외서 카드 결제 시 레볼룻 카드로 결제하면 현지 통화로 바로 결제됩니다.

2.2 본인 계좌에서 해외 계좌로 해당 통화를 바로 송금할 수 있습니다.

2.3 현지 ATM에서 환전 수수료 없이 현지 통화로 인출할 수 있습니다.

*무료인 스탠더드 멤버십으로는 한 달에 1000유로까지 무료로 환전, 그 이상은 0.5%의 수수료가 붙습니다. 정기적으로 1000유로 이상을 환전하시는 분들은 유료 플랜을 쓰는 것이 더 경제적일 수 있습니다.

인터넷 쇼핑 때 안심카드번호(일회용 카드 번호) 사용하기

레볼룻에서는 세 가지의 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실물카드, 디지털카드, 그리고 안심카드입니다. 실물카드는 계좌 개설 후 신청하면 우편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디지털카드는 앱 내에서 발급받아 인터넷 쇼핑 등에서 쓸 수 있습니다. 안심카드의 경우 내 카드 정보를 넣기 찝찝할 때 일회용으로 발급받아 사용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레볼룻에서 미국 주식/암호화폐/원자재 투자하기

레볼룻에서는 투자도 할 수 있습니다. 현재 미국주식/암호화폐/원자재 등에 투자가 가능합니다. 본인의 플랜에 따라 매 달 수수료 무료로 투자할 수 있는 건 수가 정해져있습니다. 거래가 주목적인 플랫폼에 비해 종목이 적지만 우량주에 적립식으로 매 달 투자하시는 장기투자자의 경우 편리하게 투자할 수 있습니다. 

 

🔽멀티커런시 계좌 레볼룻 가입하기 링크(프로모 코드 eomjik0ve)🔽

 

Invite a friend

 

www.revolut.com

레볼룻의 다양한 혜택이 마음에 드는 분들은 업그레이드해서 환전 금액 제한, 무료 주식 거래 건수를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저는 여행을 자주 다니는 편이고 유럽 내에서도 다양한 통화를 쓰기 때문에 환전할 일이 많아서 코로나가 종식되면 프리미엄으로 업그레이드를 할까 고려 중입니다. 아쉬운 부분을 꼽자면 일본 엔은 지원되는데 아직 한화가 지원되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얼른 한화가 지원돼서 지갑 가볍게 여행 가는 날이 오길 바라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