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슬기로운 생활/블로그키우기

티스토리 북클럽(Book Club) 스킨 세팅! 홈 설정 커버 아이템 커버 갤러리2 제목 두 번 나오는 버그 수정

by 로썸♪ 2020. 10. 19.
반응형

티스토리에서는 다양한 무료 스킨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무료 스킨임에도 불구하고 감각적이면서 비교적 심플한 디자인을 제공해 처음 시작하는 블로거들에게 많은 도움이 됩니다. 아쉬운 점은 종종 기본적인 기능에서 버그가 발견된다는 것인데 그래도 다행히 고치기 어려운 것들이 아니라서 차근차근 고쳐가며 나만의 블로그를 만들어가는 중입니다. 저와 같은 문제를 겪는 분들에게 제 경험을 바탕으로 해결책을 공유하고 스스로도 기억하기 위해 기록을 남기기로 했습니다.

 

북클럽 스킨 커버 갤러리2 제목 버그 수정

 

스킨 편집으로 가면 다음과 같이 홈 설정에서 다양한 커버 아이템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커버 아이템 적용 사례를 보시려면 아래의 링크를 확인해주세요.

 

 

티스토리 북클럽(Book Club) 스킨 세팅! 홈 설정 커버 아이템 뉴스레터 섬네일 크기 직사각형에서 ��

티스토리에서는 다양한 무료 스킨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무료 스킨임에도 불구하고 감각적이면서 비교적 심플한 디자인을 제공해 처음 시작하는 블로거들에게 많은 도움이 됩니다. 아쉬운 ��

lieblingsmensch.tistory.com

여러 가지 커버 아이템 중 커버 갤러리 2를 홈에 추가해보았습니다. 무슨 일인지 제목이 두 줄이 뜹니다. 해제했다가 다시 적용해도 똑같은 문제가 있습니다. 무엇이 문제인지 찾아보기 위해서 코드를 들여다봐야 합니다.

제목이 두 번 나오는 버그

커버 갤러리2 제목 두 번 나오는 버그 수정

먼저, 커버 갤러리2의 클래스(class)를 찾기 위해 요소 검사(Inspect Element)**를 해줍니다. 요소 검사를 통해 찾은 커버 아이템 커버 갤러리2의 클래스 이름은 cover-thumbnail-4입니다.  

**요소 검사로 문제 지점을 찾는 방법에 대해서는 나중에 기회가 되면 따로 포스팅을 해볼 예정입니다. 이 글을 따라서 수정 중인 분들은 아래의 순서만 따라가시면 됩니다.

1. html 편집 모드로 들어가기

스킨 편집 > html 편집 > HTML로 들어갑니다. 

html 편집 모드
Ctrl + F 로 검색 모드 진입

2. HTML에서 제목 아이템 수정

Ctrl+F를 이용해서 cover-thumbnail-4를 찾습니다. 혹은 대략 245번 줄 근처를 찾아봅니다. cover-thumbnail-4 아래에 제목을 보여주는

 

<span class="title">[## cover_item_title_##]</span>

 

이 두 번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둘 중 하나를 삭제해줍니다. 저는 빨간 상자 안에 들어있는 코드를 지웠습니다.

중복되는 제목 소스코드 지워주기

새로고침을 눌러봅니다. 어쩐 일인지 여전히 제목이 두 개입니다. 그럴 리가 없는데 하고 적용을 누르고 블로그로 가보니 아래와 같이 제목이 하나로 예쁘게 고쳐졌습니다.

완성된 모습

저만 그런 건지 모르겠는데 가끔 새로고침을 한 미리보기와 실제 적용된 모습이 다르게 보일 때가 있습니다. 분명히 제대로 다 수정했는데도 새로고침에서 여전히 제목이 두 개로 보인다면 한 번 적용을 누르고 편집 모드가 아닌 블로그를 새 창에 띄워서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