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슬기로운 생활/건강일기

나이키 런클럽(NRC, Nike Run Club) 제대로 쓰기③ 활동, 챌린지(기록, 달성 기록, 러닝 레벨, SNS 공유)

by 로썸♪ 2020. 10. 25.
반응형

시원하게 한 판 뛰고 오셨나요? 러닝이 끝나면 활동 메뉴에서 나의 러닝 기록을 볼 수 있습니다. 아직 설정을 하지 않으셨거나 어떻게 달리기를 시작해야 할지 고민이신 분들은 아래의 글을 참고해주세요.

나이키 런클럽(NRC, Nike Run Club) 제대로 쓰기① 초기 설정>>

나이키 런클럽(NRC, Nike Run Club) 제대로 쓰기② 러닝>>

 

 

나이키 런클럽 활동, 챌린지 메뉴 활용하기

활동

활동은 크게 기록, 달성 기록, 러닝 레벨 탭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각 탭에서 어떤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지 알아봅시다.

활동에서 기록, 달성기록, 러닝레벨을 볼 수 있다.

기록

러닝을 마쳤다면 이제 기록을 확인해볼 차례입니다. 활동 메뉴의 기록 탭으로 가면 내가 지금까지 달린 총 거리, 달린 횟수, 평균 거리, 평균 페이스 등을 볼 수 있습니다. 각 기록으로 들어가면 좀 더 자세한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나의 러닝 기록

달린 경로, 위치, 그날의 날씨부터 시작해서 상세 정보에서는 어떤 경사(Elevation)가 있었는지도 볼 수 있습니다. 나의 노력 정도를 기입해서 같은 거리, 같은 소요 시간이라도 내가 좀 더 힘들었는지 쉬웠는지, 길에서 달렸는지, 트랙이나 트레일에서 달렸는지, 간단한 메모를 입력해 좀 더 풍부한 기록을 남길 수 있습니다. 해당 기록을 공유하고 싶다면 우측 상단 공유를 눌러서 사진과 편집하거나 경로, 혹은 포스터 이미지를 이용해 러닝 기록을 나이키 플러스 피드,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에 공유할 수 있습니다.

달성 기록

달성 기록에서는 다양한 배지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각 배지를 누르면 어떤 러닝 때 이 뱃지를 획득했는지 확인할 수 있고, SNS에 공유할 수 있습니다.

러닝 레벨

지금까지 총 달린 거리로 러닝 레벨이 정해집니다. 마치 태권도 승단 심사처럼 일정 거리를 달리면 레벨 색상이 옐로우 > 오렌지 > 그린 > 블루 > 퍼플 > 블랙 > 볼트 순서대로 변화합니다. 

총 거리별 러닝 레벨

챌린지

다양한 챌린지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챌린지에 참여하면 챌린지에 등록한 다양한 러너들과 리더보드에서 랭킹을 확인할 수 있고 랭킹 상관없이 챌린지를 성공하면 리워드로 배지를 받습니다. 이미 존재하는 챌린지에 참여할 수도 있지만 내가 원하는 챌린지를 만들어 친구들과 같이 경쟁할 수도 있습니다. 

이미 있는 챌린지에 참여하거나 직접 챌린지를 만들 수도 있습니다.

 

달리기 기록이 조금씩 쌓여가면 은근히 뿌듯합니다. 러닝 레벨 그게 뭐라고 다음 색상을 받고 싶네요. 러닝 레벨이 Volt가 되는 날까지 열심히 달려봅시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