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슬기로운 생활/블로그키우기

티스토리 댓글 프로필 레이어 숨기기, 북클럽 스킨 댓글 프로필 이미지 버튼 없애기

by 로썸♪ 2020. 10. 22.
반응형

티스토리는 하루하루 수정의 길인 것 같습니다. 하나를 고치면 하나가 튀어나오고 하나를 바꾸면 하나를 또 바꾸고 싶네요. 최근 방문해주시는 구독자분들과 댓글로 소통을 하다가 하나 거슬리는 부분을 찾았습니다.

 

댓글창 옆 프로필 버튼

바로 프로필 이미지 버튼입니다. 티스토리 공지로 미루어보아 본인이 소유한 여러 가지 SNS 채널을 홍보할 수 있도록 2010년에 만들어진 기능인 듯한데 디자인이 제 취향에 맞지 않고 달리 연계해서 홍보하고자 하는 채널이 없어 없애버릴 예정입니다. 

 

댓글창 닉네임 옆 프로필 버튼 없애기

 

없애는 작업에 앞서 블로그 댓글란을 찬찬히 보면 이렇게 어떤 분 옆에는 프로필 이미지 버튼이 뜨고 어떤 분 옆에는 뜨지 않습니다. 개인 설정에 따라 다르게 보이는데 제 블로그 댓글란에서는 디자인적 통일성을 위해 모두의 프로필 버튼을 없애려고 합니다. (괜찮으시죠?😁)  

현재 스킨 댓글창 모드

그래서 오늘은 두 가지 단계를 통해서 1) 어디에서 댓글을 쓰던 내 이름 옆에서 프로필 레이어 이미지 버튼을 없애는 것과 2) 내 블로그에서 모두의 프로필 버튼이 보이지 않게 하는 것을 해보겠습니다.

내 닉네임 옆 프로필 레이어 버튼 없애기

내 닉네임 옆 프로필 레이어 버튼 없애기는 계정관리에서 가능합니다.

내 프로필 레이어 비활성화하기

다음과 같이 우측 상단의 아이콘을 누르고 계정관리 > 프로필 레이어에서 댓글과 사이드바에서 프로필 레이어 공개합니다를 공개하지 않습니다로 바꿔서 적용시켜줍니다.  

※ 티스토리 공지에 안내한 프로필 레이어 기능으로 봐서는 '공개하지 않습니다'로 적용을 바꾸면 바로 사라져야 하는데 바꿔도 바로 적용되지 않습니다. 좀 기다려야 하는 듯해요. 추후 정보 업데이트할게요! → 며칠 지나니까 사라졌습니다!

내 블로그 댓글란에서 모두의 프로필 버튼 없애기 (북클럽 스킨 ver.)

내 블로그 댓글란에서 모든 프로필 버튼을 없애기 위해 CSS를 약간 건드려 줄 예정입니다. 버튼을 특정하기 위해 요소 검사로 이미지 버튼이 어떤 class를 가지고 있는지 확인해줍니다. 북클럽 스킨을 이용 중이신 분들은 요소 검사하실 필요 없이 저와 같은 코드를 사용하시면 되고, 다른 스킨을 이용 중이신 분들은 클래스 명이 다를 수 있으니 확인해보셔야 합니다.

**직접 요소 검사하기 어려우신 분들은 사용 중이신 스킨명, 블로그 주소 댓글 주시면 확인해드리겠습니다.

요소 검사로 프로필 버튼 클래스 확인하기

제 이미지 버튼은 위와 같은 클래스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충분히 특정해주기 위해 위에 빨간 상자를 친 부분을 이용해 코드를 작성해주겠습니다.

 

.comment-list .nickname .tistoryProfileLayerTrigger {display:none}

 

코드 CSS에 입력하기

위와 같은 코드를 블로그 관리 > 스킨 편집 > html 편집 > CSS에 넣어줍니다. 저는 대략 2360번째 줄 /* Retina Display */ 시작하기 전에 넣어줬어요. 후에 적용을 눌러줍니다.

적용 후 댓글창 모습

완성! 프로필 이미지 버튼이 사라졌습니다. 디자인이 좀 따로 노는 거 같아서 없앴는데 후에 업데이트된다면 다시 살릴지도 모르겠습니다. 당분간은 없는 걸로~ 😁

 

반응형

댓글